충주 세계무술 박물관으로 출사 어떨까?

2013. 8. 25. 22:18DSLR 세상/떠나자 출사

 

 

충주 세계무술 축제 공원의 무술박물관

 

국내 유일의 유네스코 후원 축제인 2013 충주세계무술축제가 9월 6~10일 충북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하는군요

작년에 "최고의 장면을 잡아라"라는 사진 행사에 참여 못해서 많이 안타까웠는데..

이번에는 참가해서 상품좀 기대해도 될거 같습니다.(희망사항)

 

최고의 장면을 잡아라 행사는, 축제 기간 내에 이뤄지는 ..

 

무술축제의 특징을 가장 잘살린 사진

무술축제 주제를 표현한 사진

무술축제 최고의 장면등을 촬영하여 제출하면 이를 추첨하여 트로피와 상금을 줍니다.

 

 

축제도 즐기고, 사진도 찍고, 상금도 타고..사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아주 유용한 정보이리라 생각이 됩니다.ㅋ

1등 상금이 무려 200만원이나 ...최소 상금도 50만원..ㄷㄷ

작년에 신청은 못했지만..여기저기 카메라에 담으면서 보니.. 백통들고 다니시는 분들 눈에 종종 띄었다는..


 

 

일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특별히 행사가 없는 날이면 많이 썰렁한..

 

 

그나마 아주머니 하고 애기 덕분에 썰렁함을 좀 면했네요 ㅎ 지나가기 전에 빨리 찍어야지..

 

 

드디어 폭염이 끝나고 사진의 계절 가을이 오는가 봅니다.가을의 상징 쏘프트한 햇쌀과 파란 하늘~!

어제만 해도 카메라 들고 조금만 걸으면 땀폭탄 맞았는데.. 하루 차이로 선선해진..

 

 

무술박물관은 총 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 층마다 화장실이 있고 에어컨이 ~~~~!

 

 

2층에 올라와서 1층 한컷..

 

 

케냐 낙바부카 부족의 전사 모습. 방패가 참 이쁜거 같네요. 방패좀 자세히 볼까요?

 

 

 

색감이 참 좋네요 소가죽인가 뭔가 그렇습니다..

 

 

무술 역사를 벽화로 감상.

 

 

 

다양한 국내 무술들을 사진과 함께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네요.

 

 

부족들의 무술 훈련장면을 모형으로 재현해 놨네요.부족들에게 들키지 않도록 숨어서 도촬해봤습니다.

 

 

다양한 부족들의 무술

 

 

1~3층 대강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정문에 위치한 북.. 북을 기준으로 오른쪽은 무술축제 사무실, 왼쪽은 박물관.

 

 

 

 

북 맞은 편에 돔이 보이네요. 무술 메인 경기들이 저기 돔에서 펼처집니다.

 

 

일렬로 늘어선 가로수. 상당히 깁니다.

 

 

날씨만 조금 더 선선해진다면 평화로이 쉴수 있는 멋진 공원인거 같습니다.

 

 

요번 축제에도 "최고의 장면을 잡아라"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상금은 작년과 어떻게 달라질지 모르지만..

가수도 오고 시민들 체험 행사가 상당히 많다고 하니 출사 가실분들 참고하세요.

 

 

[충주 세계무술축제 홈페이지 http://www.martialarts.or.kr/korean/]

 

 

유용한 글이라 생각 되시면 추천 한방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