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몸일으키기 뱃살 빼기에 효과 없다는데 왜그럴까?

2014. 3. 4. 06:30살빼는 이야기

 

윗몸일으키기 뱃살 빼기에 효과 없다는데 왜그럴까?

 

뱃살에 붙은 지방을 제거 하기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윗몸 일으키기 하고 계실겁니다.

지방이 배에 있으니까 윗몸일으키기로 복부에에 열을내면 지방이 태워진다거나 하복부나 상복부 운동을 하면 부위별로

지방이 빠진다거나 생각하시는데..윗몸일으키기는 뱃살 지방 제거에 별다른 도움을 주진 못합니다.

 

자전거나 달리기를 한다고 다리 살만 빠지지 않듯이..

탁구나 펜싱 선수들이 한쪽 팔로만 쓴다고 한쪽 팔 지방량이 더 적지 않듯이 ..어느 특정한 부위를 아무리 운동한다고 해서

그 부위의 지방만이 빠지는 일은 절대로 없습니다.칼로리 소비로 인해 전체적인 체지방 감량이 될 뿐이죠.

 

때문에 복부 지방을 빼겟다고 윗몸일으키기만을 하고 있다면..이는.. 몸 전체적인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를

윗몸일으키기만으로 하고 있다는 고통스럽고 슬픈 이야기입니다.

 

뱃살 빼기에 윗몸 일으키기가 추천되는 이유는?

 

뱃살제거에 윗몸일으키기가 추천 되는 이유는 뱃살의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두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 번째는 순수하게 복근을 생성하기 위한 윗몸일으키기고

 

두 번째는 과식을 하게 되거나 오랜기간 운동을 하지 않으면 내장이 올챙이 처럼 튀어나오는데..

윗몸일으키기로 복근을 발달시켜 주는 과정에서 튀어나온 내장이 월래 자리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윗몸일으키기로 불룩 튀어나온 내장들을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면서 허리 둘레가 줄어들면서

거기서 지방이 빠졌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서 오해가 있는거 같더군요.

어쨋던 결국에 복근 운동은 지방과 관계 없는 복근을 위한 운동이라는 것!

 

뱃살 지방을 빼려면 어떤 운동을 해야하나?

 

부위별로 지방을 빼는 것은 불가능 하다는 것을 빨리 깨닫고 식이요법이 병행된 일반 다이어트랑 똑같이 해야합니다.

다이어트시 선호되는 운동으로는 빨리걷기,조깅,복싱,수영,댄스등 칼로리 소비에 유명한 운동들이죠.

이왕이면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선택해야 즐기면서 꾸준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복근운동은 필수로 해줘야 합니다.

복근 발달로 지방이 제거 되면서 드러나는 왕자의 매력을 놓치기는 아쉽습니다. 또 그동안 과식으로 튀어나온 내장의 위치도

바로 잡아주고 복근운동으로 또다시 소비되는 칼로리 덕도 보기 때문이죠.

 

어쨋거나 뱃살빼기에서 복근운동은 병행 되야한다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