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탈피 첫걸음편 30회 학습 후기

2013. 6. 8. 01:35영어이야기

 

 

영어탈피 첫걸음편 30회 학습 후기

 

후아..드디어.,30회 학습을 마쳤습니다.일도 바쁘고 하다 보니까 30회 읽는데 3개월 가량 걸린거 같네요..ㄷㄷ

저를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영어탈피 동영상을 보시고 충격을 받으셨을텐데요..

이 책이 출판된지 2년 가량 되는데도 학습자들의 마땅한 후기가 없어서

정말 영상에서 설명한 것처럼 학습이 되는지 매우 궁금해 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제가 반드시 후기를 남기기라 다짐하며 학습과정을 틈틈히 체크하여 공부를 했는데요

월래는 20회 읽고 후기를 쓸려고 했으나..자꾸 잊어먹는 바람에 30회 후기가 되버렸네요.

 

http://www.youtube.com/watch?v=lY56RnqKmrY&feature=youtu.be

혹시 동영상을 못보신 분들을 위해..

 

1시간이 넘는 동영상이였는데.. 맞어! 맞어! 와...감탄사를 연발하며 정신 없이 봤던 영상입니다.

8년 가량 연구를 하셨다고..ㅠㅠ

 

"내가 원한 교재가 이거야!!" 를 외치며..바로 영어탈피 카페에 가입도 하고 첫걸음편을 구입ㅎ

하지만..강한 의구심이 들었습니다.출판한지 2년이 지났으면 그간의 학습결과를 알려주는 후기가 있어야 하는데..

아무리 검색해봐도 그저 영어탈피 홈피에 설명된 자료를 퍼나르는 정도의 후기 아닌 후기뿐..

 

정말 영어탈피에서 말한대로 학습이 되었다면 누군가는 결과를 남겼을법한데..

책이 꽤 도움이 되었다는등 해보니 별루였다는 둥..

 

게다가 영어탈피 카페에서는 학습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전혀 안되고 있었습니다.

말이 카페지 그저 영어탈피소개,질문,답변,mp파일 다운방법..유일하게 글을 쓸 수 있던 부분은 가입인사 딱 하나..

그간의 학습결과나 회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때 정말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것은... 일부러 학습자의 후기를 막는 듯한 느낌?? (이런 엄청난 오해를..)

 

효과가 좋았으면 벌서 소문이 나고 난리가 나지 않았을까?

갑자기 영어탈피에 대한 신뢰도는 급격히 떨어지고..

 

곳..결국에는 내가 직접 공부를 해보는 수밖에 없다는 판단을 내립니다.설사 영어탈피를 못하더라도 분명 이책에서 얻는 부분이 있으리라 생각하며..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죠.

솔직히 영어탈피에서 설명한 부분은 단 한개도 틀린 말이 없었기 때문에..

 

그리고 카페로 인해 교재의 불신이 생겼지만..반대로 신뢰도도 생긴 부분이 있었는데요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답변등에 쪽지를 보내면 정말 빠르고 성실하게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저의 연이은 질문 공세에 모두 장문으로 상세히 답변을 해주시고, 카페에 가입인사를 하는 모든 분들에게

댓글로 환영인사를 빠르고 성실히 해주시는 것을 보고 신뢰도 급상승!!

 

그렇기에 교재로 공부하다 궁금증이나 문제가 생겨도 카페에서 빠르게 답변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 다시 신용도 100% 상태에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질문을 드려보니 곳 학습자후기 게시판등을 생성을 하신다고 합니다.

빨리좀 생겨났으면.. 학습자들로 부터 이것 저것 물어보면서 비교도 해보고 좋을텐데...ㅠ

 

 

영어탈피 첫걸음편 30회 학습 후기

 

 

우선 제 영어실력은 아주 아주 기초적인 영문법 정도이며..아는 단어 별로 없습니다...심각할 정도로..

그간 여러 교재들로 공부를 했었지만..조금 하다 포기한게 전부라 아는게 거의 없는..나이도 좀 되고..ㅠ

그래서 첫걸음편을 구입을 했죠.

 

 

1단계 권장학습방법 단어

재생된 MP3에 따라 표제어와 그 뜻만을 쭉쭉 읽어 내려갑니다. (예문은 읽지 않고 그냥 넘어갑니다.)
물론 아무 생각 없이 읽어서는 안되고 집중해서 읽으셔야 합니다. 표제어를 정확한 발음으로 읽는 것이 좋지만 아직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자신이 읽을 수 있는 수준에서 읽으면 됩니다. 큰 소리로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작게 속삭이듯 읽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물론 마음속으로 읽어도 됩니다. 다만, 머리에 각인을 시키듯 집중해서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표제어와 그 뜻은 단 1회 정도만 보시고 다음 표제어와 뜻으로 즉시 진행하십시오. 끝장을 보겠다고 한 단어에 머물러 시간을 허비하는 것 보다는 오히려 책 전체를 한 번이라도 더 많이, 그리고 빠르게 반복을 하는 것이 학습효율이 높습니다.이렇게 MP3 재생 속도에 따라 쭉쭉 읽어 내려가면 이 책 전체(Day1~Day30)를 3시간이면 끝낼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 mp3 파일을 들으며 표제어를 읽는데 뭐가 그리 빠른지..단어를 제대로 볼 시간도 없이 다음 표제어로 넘어가 버려서 당황했습니다.권장학습법에는 표제어와 뜻은 단 1번만 보고 넘어가라고 하는데..볼시간이..

그래서 카페에 쪽지를 보냈습니다.속도를 따라가지 못할경우 일지정지를 해서 단어를 자세히 보고 넘어가야 하냐고 했더니 그냥 mp속도대로 딱 한번만 보고 계속 넘어가라고 하더군요.

보다보면 익숙해지고 그 속도도 느리게 느껴질거라면서..(15회 정도가 되니 mp3 파일 속도는 이제 완적히 익숙해지고 여유도 생겼습니다.)

 

근데 이게..왜이렇게 지루한지..공부도 오랜만이라 자꾸 졸렵고..결국 책보다 잠드는 사태가 자주 반복되는..ㅋ

뭔 책에 그림도 없고 단어만 가득한데 정말 mp3 속도에 맞춰 한번씩 보고 말하며 30회를 정독 했을때 80~90%를 암기할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밀려왔습니다.불안하고 초조하고 ..

 

발음을 한글로 표기한게 없으니 100% mp3 파일만 듣고 따라해야(그야말로 성대모사) 하는데..

혀도 꼬이고.. 안들리는 발음 투성이..

 

그렇게 하루에 2시간 가량 공부하여 5회째 정독을 하는데도 마땅히 아는 단어가 안생기고

여전이 모든 단어가 처음 보는 단어 같고..지루함은 극에 달합니다..

 

결국 10일 정도 공부중단...

그러나 ..

 

이책으로도 공부를 못하면 영원히 영어를 못하겠다 싶어,, 영어탈피 유트브영상을 다시 보고 의지를 불살라

다시금 책을 들었습니다. 7회 째 정독 완료..근데도 아는 단어는 몇개 안생긴거 같더군요..

포기하긴 이르고..권장학습법에 설명된 대로 딱 30번만 정독해보고 아니면 그때 포기하자

라고 맘 먹고 다시 8회를 시작하는데..아는 단어들이 꽤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7회 까지는 정말 기존에 제가 알고 있던 단어 외에는 안보이더니..

8회째가 되니까 낮설었던 단어들이 종종 눈에 들어오는 겁니다.

아는 단어가 추가로 생기면서 지루함은 조금 줄어들고 10회 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첫 학습 효과를 확인하는 날..10회 정독을 하고 아는 단어가 얼마나 생겼는지 연필로 체크해야

한다는거 다 아시죠? mp3를 끄고 아는 단어가 얼마나 늘었는지 체크를 해보니 책 전체의 25% 정도 암기가 되었더군요.물론 기존에 아는 단어 포함해서..

 

 

 3/30

 4/2

 4/3

 4/4

 4/6

 4/8

 4/11

 4/14

 4/16

 4/25

 11회

 12회 

 13회 

 14회 

 15회 

 16회 

 17회 

 18회 

 19회 

 20회 

 

 

 4/28 

 5/1

 5/11

 5/12

 5/13

 5/15

 5/20

 5/25

 5/29

 6/5

 21회

 22회

 23회

 24회

 25회

 26회

 27회

 28회

 29회

 30회

 

 

 

정말 죄송하게도 첫 10회 까지 체크한 메모지가 사라지는 바람에..ㅠㅠ

권장 학습시간은 2시간 이상이고 많이 할수록 보다 빠르게 암기된다고 하는데..전 2시간 넘긴 적이 없습니다...

거의 평균 1~2시간 정도..

 

일단 25%가 암기가 되었기 때문에 교재에 대한 믿음이 커졌습니다.근데..표에 보시는대로..초반 16회 까지는

의욕적이나 그 후로는 지루함에 점점 더뎌지는...17회 까지도 25% 이상 아는 단어가 안생기더군요..

아..이런식으로라면..30회가 아니라 50회는 정독해야 예문 공부로 넘어가는 단계인 80%~90암기하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그러면서 속으로 하긴..30회 보고 4천자가 넘는 단어가 내 돌머리에 들어오겠나 싶어서..

정말 50회 정도 볼 생각을 이때 했습니다...ㄷㄷ

 

그리고 18회 넘으니.. 갑자기 또 익숙한 단어들이 눈에 막 띄더니 20회 되어서 연필로 또다시 체크를 해보니

53% 가량 암기..크헐...굿~~!

 

이게 뭐랄까..댐 수문을 닫아 철저하게 물을 안내보내고 있다가 갑자기 수문을 열어 물이 쏫아지는 느낌??

정말 신기하더군요..어떻게 그렇게 철저하게 아는 단어가 안생기다가 딱 어느 지점에서 확 터지는게..

그리고 아차..하고 생각난게..영어탈피 카페에서 본 정체기에 관한 글이 생각이 나더군요.

 

영어탈피 카페에서 퍼온겁니다.영어탈피에서도 초중반엔 지루하고 학습이 안되는거 같다가 어느 지점에 도달하면 갑자기 터진다고 설명을 했는데 지루한 지점이 그래프에 정체기 부분이고 급상승 부분이 터지는 부분입니다.

정확히 초중반부분에 지루한 정체기와 후반부에 터지는 급상승을 완벽히 알고 계셨던 겁니다.ㄷㄷ

 

매 10회 정도에 25% 정도 암기가 되는거 같더군요..그렇게 20회 정독에 53% 정도..그리고 마지막 10번 더 정독하면.. 80%정도로 다음 단계인 예문 공부로 넘어갈 수 있는 수준..유트브 동영상대로 그 충격적인 학습 효과가 나한데 나타나고 있는...갑자기 신뢰도 200% 상승!!!!

 

근데도 불구하고 매일 공부를 못했다는...시간은 분명 남아돌았는데..ㅠ

26회부터 다시 아는 단어도 안생기는거 같고 지루하고 미치겠고 정체기가 다시 찾아와서 4~5일에 한번씩 공부하는..

이때 정체기가 유난히 심했습니다.

 

하긴..매일 하는 것도 아니고 몇일에 한번씩 하니 늘리가 있나..암기는 커녕 배운 단어들마저 다시 낮설어지고 까먹고 ㅠ익숙해저 가는 단어들은 다시 생판 첨보는 단어들로 되고..

 

허나..31회가 되니까 또다시 신기하게 (예상은 했지만ㅋ)단어들이 머리에 확 들어오는데..역시나 정체기와 상승기..

다시 체크를 해보니 80% ...ㄷㄷㄷㄷㄷㄷㄷㄷ

 

이때 후회를 좀 했습니다.영어탈피에서 권장하는 시간인 2시간 이상과 매일 꼬박 꼬박 공부를 했다면

현제 90%를 넘겼을테고 지금 신나게 예문을 공부하고 있을텐데..-0ㅠ

애매하게 80%이라니..영어탈피에서는 80~90% 정도 암기하면 더이상 머물지 말고 예문으로 가라고 하는데..

전 조금더 확실히 해놓고 갈려고 9회 더 읽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익숙해지는 부분은 철자가 아니라 사운드더군요..영어탈피같은..특정한 그림 없이 그 많은 단어를 기억할 수 있을까 했는데.. mp3 사운드에 익숙해 지면서 특정한 그림이나 패턴 없이도 발음을 들으면 뜻이 생각 나더군요. 표제어를 봐도 무슨 단어인지 생각은 안났지만 발음을 들으면 생각이 나는...

 

한글발음 표시로 되어 있는 교재로 공부를 했거나 편의를 위해 발음을 한글로 해석해 놓고 했더라면 리스닝도 스피킹도 다시 따로 해야 해서 교정기간이 있었을 텐데..단어를 공부하면서 한방에 해결이 되다니...

 

단순이 책 제목이 영어탈피인줄 알았는데..진짜 이 책으로 영어를 탈피 할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제 예문을 공부하고 상,하권을 다 마친다면..영문으로된 소설을 읽고 미드를 볼 생각을 하니까 벌써 설레는..

 

기존의 방법으로 단어를 공책에 쓰거나 한글로 표기된 단어장으로 암기를 했다면...

시간도 상상 이상으로 잡아 먹고 공부 해봐야 잘못 배우는 것이고.. 생각만 해도 정말 끔찍합니다.ㄷㄷㄷ

왜 이런 교재가 이제서야 나왔을까요...ㅠ

 

 

 

그리고 첫걸음을 마스터 하면 영어탈피 상,하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ㄷㄷ 첫걸음 보다 더욱 두꺼워서 부담감이 장난이 아닌데..위 사진의 상권을 보시면 주황색 하트가 표시되어 있죠? 그게 뭐냐면..첫걸음 편에 나온 단어입니다.

그렇기에 상권 전체적으로 첫걸음편의 단어가 상당이 중복이 되어있습니다.. 보시듯이..

 

더욱 희소식은..하권에서는.. 첫걸음편과 상권의 단어들이 같이 중복이 되어 있어서..ㅋㅋ 그 두깨의 부담은 더욱 줄어든다는 것이죠 ㅋ 휴.....복습도 잘되겠네요 후후..

 

 

상,하권의 두꺼운 자태...그러나 첫걸음편과 상권에 나온 단어들이 상당히 중복이 되있어서 실제 두께의 절반?? 정도 밖에 안될거 같습니다.저 두꺼운 3권을 언제 다 배우냐..하며 부담감이 심했는데 알고보니??ㅋㅋ

 

여러 단어를 한번에 머리에 넣겠다고 계속 반복해서 보는 것 보다 책 전체를 빠르게 한번 보는 것이 암기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하던 부분이 완벽하게 맞았습니다.그저 mp3 파일을 들으면 30번을 봤을 뿐인데 거이 다 외우다니..

정말 놀랍습니다..영어탈피 8년간 연구하시고 출판 해주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구요..

이런 분들이 성공하시고 잘되셔야 하는데...ㅠ

 

유트브 영상처럼 충격 적인 결과가 저한데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음 학습인 예문도 권장학습 대로만 따라하면 문법과 말하고 읽고 듣고 자동으로 되리라 200% 믿습니다.

 

일단 예문 까진 아직 공부를 안해보았기 때문에 무조건 신용하는 상태라도 속단하긴 이르지만..

현재까지 단어 교재로만 봤을때 이 영어탈피는 전세계 학교 교재로 사용되어야 할 만큼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예문 후기를 위해 열심히 체크를 하면서 공부를 하겠습니다.ㅎ

2개월 정도 공부를 해보고 다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영어 공부를 하실 거라면 영어탈피 무조건 추천 입니다!!! 전 영어 탈피하러 갑니다.!!!!

 

첫걸음편 후기 2탄 http://backin79.tistory.com/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