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이미지 점점 흐리게 하는 방법

2014. 2. 3. 06:30CS포토샵

 

 

포토샵으로 이미지 점점 흐리게 하는 방법

 

포토샵을 이용해서 이미지나 선을 원하는 부분에 원하는 만큼 점점 흐리게 하는 방법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중간 부터 점점 흐려저서 밑에는 거의 지워저 있습니다.

 

이 효과는 포토샵에서 정말 간단하면서 기본적인 방법입니다만

포토샵이 익숙치 않는 분들은 역시나 한참을 헤매게 되시는..

 

위 사진 처럼 사진을 점점 흐리게 만드는 방법은 특정한 효과가 아니라 단순히 지우개툴로 지우는 것인데

지우개툴로 지울 때 투명도를 설정해서 얼만큼 흐리게 지울 것인가를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지우개툴 투명도를 10%/ 30%/ 50%/ 75% 각각 설정하여 지운 사진입니다.

지우개툴로 더 다양하게 흐리게 만든 사진을 몇장 더 보겠습니다.

 

 

선택툴을 사용하며 원하는 부분만 점점 흐리게 해봤고 맨 오른쪽엔 선을 긋고 점점 흐리게 해봤습니다.

이왕 보는거 하나만 더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엔 선택 영영을 반전 시켜서 사진 테두리를 흐리게 하였고 중간에 커스텀쉐이프 도형을 그려넣고 흐리게 해봤습니다.

정확히 말해서 지우개툴의 투명도를 조정해서 지우는 것이죠.

 

그럼 포토샵으로 이미지 점점 흐리게 하는 방법 시작합니다.

 

 

사진을 불러오고 지우개툴을 선택합니다.그럼 포토샵 상위에 1~4번 까지 옵션이 나옵니다.

1번 : 지우개 모양 / 2번 : 지우개 투명도 / 3번 : 브러시가 그려지는 흐름 / 4번 : 지우운 부분을 다시 복원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1번과 2번 그리고 지운 것을 다시 원하는 만큼 되돌리는 4번입니다.

Ctrl+Alt+z 단축키로 10번정도 뒤로 돌아갈 수 있지만..점점 흐리게 지우다 보면 10번 이상 클릭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4번 복원 옵션이 필요합니다.

 

 

지우개툴 옵션 1번의 초록색 부분이 지우개브러쉬 크기조절이고

빨간색 네모칸이 점점흐리게 해주는 브러쉬입니다. 그리고 분홍색 네모칸은 딱 점으로 찍히게 해줍니다.

이제 원하시는 부분을 투명도를 조정해서 마음껏 지우시면 됩니다.

 

선택한 부분,원하는 부분만 지워야 하기 때문에 선택툴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도 필수이겠죠!

선택툴을 사용하면 마음놓고 지우개를 난사해도 다른 곳으로 퍼지질 않습니다.

 

 

빨간색 부분이 선택툴 (사각형,원형)이고 분홍색 부분은 테두리 부분을 둥글게 페더값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선택영역을 반전 시키는 단축키는 Shift+Ctrl+i

 

빨간색 선택툴은 올가미툴입니다.마우스로 그리거나 클릭하는대로 선택이 되기 때문에 특정한 선이나 그림,모형등을

따라서 그리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올가미툴은 작업 하기 전에 충분히 확대를 해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됩니다. ^^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