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빌 870/980/840 펌프 구입 방법

2017. 6. 8. 23:33취미 / 리뷰/드립커피


브레빌 870/920/980/840 펌프 구입 방법



브레빌 에스프레소 870/980/840 머신을 구입 하려 생각한다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펌프입니다.

유럽? 쪽 펌프와 국내 펌프의 헤르츠가 달라 압력이 올라가지 않는 문제가 생기는 것인데..

압력으로 맛이 좌우 되는 에스프레소 머신의 특성상 치명적인 결함이지요..


몇년간 직구를 해주는 판매자의 말을 들어보면..

반드시 교체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장기간 또는 장시간 사용시 압력이 안올라 가는 문제가 생길 수가 있으며

오랜 기간 문제 없이 사용하는 사람도 많으니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그때 교체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허나...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사자마자 문제가 없는데도 미리 교체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사자마자 문제가 생겨 교체를 하신 분도 계시고..


저도 840을 직구하고 나서 압력은 문제 없이 잘만 올라가곤 있었지만

혹시 문제가 생길 사태를 대비해 미리 펌프만을 구입해 놓을 생각이었죠


펌프 구입을 알아보니 유럽 사이트에서 또 직구를 해야 하네 마네

영어도 못하는데 또 구입할 생각 하니 머리가 띵한데... 사실은 국내에서 국내에서 제조된 펌프를 32000원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울카펌프"를 치시면 끝입니다.


그럼 브레빌 커피머신에 사용되는 펌프가 나오는데

그중에 리뷰가 가장 많은 것을 클릭해 보면 브레빌 머신 외에도 유럽에서 구매한 머신에 펌프 교체를 위해 구매를 하신 분들의 리뷰가 수두룩~!




위 펌프중에 아무거나 고르시면 됩니다. 다 똑같은거니까요...ㅎ

심리적으로 브레빌 펌프교체를 위해 구매했다는 리뷰가 많은 것을 고르게 되긴 하지만...


브레빌 980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워낙 배선들이 복잡해서 교체시 빡치는 문제가 발생하니

펌프를 구입 후 직구 업체에서 소개시켜주는 업체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고..

870과 840은 무난히 혼자서 교체가 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뭐 저는 펌프 압력이 잘만 올라가서 걍 사용하고 있지만 서도 ..;;

오늘의 포스팅을 정리하자면...


검색창에 "울카펌프" 치시고 구입하시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