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평형 벽걸이 에어컨 설치하니 천국이네요

2013. 8. 6. 07:30취미 / 리뷰/IT제품리뷰

 

에어컨 설치하니 천국이네요

 

5평 정도의 작은 방..한여름에 컴퓨터 키고 티비 틀면 그야말로 싸우나입니다...

선풍기는 무슨 헤어드라이기도 아니고..여름만 되면 겁부터 났지만..그러고도..

"여지껏 에어컨 없이 잘만 살았는데 뭐.. 에어컨은 무슨.."이라고 생각을..

 

하여튼 여름마다 더워서 짜증도 많이 나고..그러다 보니 간혹 운전이 거칠어질 때도 있고..

안되겠다 싶어서 벽걸이 에어컨으로 설치를 할려고 맘 먹었습니다.

 

마침 친한 선배가 에어컨 설치를 하는 바람에 좀 싸게 살 수 있을까 하고 물어보니..

자기네랑 하이마트랑 별 차이는 없을거라고..인터넷은 더 싸다고..게다가..

자기는 여름이라 바뻐서 출장 와있고 돈안되는 벽걸이 에어컨 설치하러 거기까지 못간다고..ㅋ;;

 

결국 인터넷과 하이마트를 몇군데 돌아봤는데

6평형 벽걸이 에어컨 케리어 제품이 42만원 이고 하얼빈이라고 중국제 제품은 38만원인가 있었는데..

중국제라 거부감이..그리고 인터넷이 35만원..같은 제품인데..역시 인터넷은 싸군요.

 

인터넷 살펴보니 설치가 오래걸린다거나 재고가 없다거나 하는 문제가 생겨서..

결국 성수기인데도 구매 후 다음 날에 바로 설치가 된다는 하이마트로 결정 했습니다.

 

혹시나 하고 알뜰매장에 방문하여 가격을 알아보니 새것과 8~10만원 차이가 나더군요..

괜히 중고사서 안시원하거나 문제 생기면 골아플거 같아서 그냥 10만원 더 지출하기로..

 

한 3곳 돌아다닌거 같은데 같은 매장이라도 세일해서 파는 곳이 있네요..

케리어 벽걸이 6평형 에어컨 42만원에 설치비 포함이고 실외기 앵글 설치비용 별도,배관 5미터 넘어가면

추가비용 발생 된다고 했는데 저희 집은 1층이라 실외기는 그냥 밑에 내려 두었고

배관도 5미터 이내라서 매장서 본 에어컨 가격인 42만원만 지불했습니다.

 

친구들이여..짜증내서 미안했습니다..

 

그리고 한 20분 만에 설치가 끝나서 틀어보니..26도만 해놨는데 춥네요 ㅎ

 

집이 이렇게 쾌적해질수가 있나..진작에 설치할걸..흑 ㅠㅠ 짜증도 없어지고..밤에 더워서 뒤척이던것도 사라지고..

천국이네요..컴퓨터와 티비를 틀고도 한여름에 이렇게 시원하다니..ㄷㄷ

 

하루에 8시간 정도 틀어놓고 있는데..한달 전기세가 슬슬 궁금해지네요..

들어보니 25~26도로 실컷 틀어도 한달에 5만원 정도 나온다고 하는데..곳 알게 되겠죠..

전기세 나오면 추가로 [             ] <요 빈칸에 써넣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내용

-------------------------------------

에어컨 설치한지 20일 정도 지나서 한전에서 전화가 왔네요.평소보다 전기요금이 많이 나왔다고..

한달 전기세가 7만원 정도로 거의 꾸준한 편인데 10만원이 나왔습니다.20일 틀고 3만원이 더 나온건데..

설치하고 20일 중에 5일 정도는 그렇게 덥지 않아서 몇시간 안틀었고..

 

15일 정도 하루 8~9시간 가량 25~26도로 사용했습니다.

25~26도로 하루 8~9시간 틀어놨을 경우 한달에 6만원 정도 나오는거 같네요

딱 제가 예상한 전기세군요. 6만원 지출하고 한달 시원하게 보낼 수 있으니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