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한글로 안써질때 한글로 전환방법

2013. 12. 27. 10:07유용한팁

 

한컴타자연습 한글로 안써질때 한글로 전환방법

 

요즘 한참 타자연습으로 열을 올리고 있는데..가끔..아니..종종 한글이 안써질 때가 있습니다.

열심히 하다가 손가락이 꼬일 경우.. 뭘 잘못 누르면 그런데..

도대체 내가 뭘 눌럿는지...타자 숫자를 높히려는 워낙 긴박한 상황이라 기억은 나지 않고..

이것 저것 다 눌러봐도 응답 없는 한글..

 

 

한글이 안써지고 영문만 나올때의 증상입니다. 위 빨간 표시에

한글로 전환 되었다고 표시는 되는데 써지진 않습니다.

 

별헤는 밤이나 애국가 같은 짧은 글연습은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껏다가 다시 키면 되는데..

어린왕자나 소나기 같은 50쪽에 달하는 장문을 한참 치다가

요런 증상을 여러번 겪으면..키보드 뽀사버리고 싶죠..

 

 

한컴타자연습 한글로 안써질때 해결방법

 

 

 

쉬프트 + 스페이스를 누르면 한글로 전환가능

 

참 간단합니다.

한글로 전환해본다고 별별 키보드를 다 눌러봤는데.. 저건 안눌렸나보네요.

쉬프트 + 스페이스 버튼이 옵션에서 두벌식,세벌식 글자판 종류를 설정하는 단축키입니다.

정신 없이 타자를 치다보면 쉬프트와 스페이스바가 같이 눌려서 그렇게 된겁니다.

 

글자판 종류가 변경 되었을 경우, 키보드 위치만 달라지지 한글로 안써지는 것은 아닌데...

세벌식으로 변경되고 오류가 나는거 같더군요.

 

이 오류를 해결하고 싶다면 한컴타자연습 홈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여기로 이동하셔서 받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