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블로그 제작 방법 저렴하게 혼자서 만들기

2014. 2. 22. 07:00블로그 이야기

 

 

개인 블로그 제작 방법 저렴하게 혼자서 만들기

 

멋들어진 디자인과 웹문서에 노출되어 보고 싶다는 갈망에

홈페이지 제작업체에 블로그 제작 문의를 해보았는데.. 대부분 수백만원대의 제작비를 요구하더군요.ㄷㄷ

개인블로그인데 돈이 넘치지 않는 이상 누가 그 돈주고 만들겠습니까..

 

그러다가 우연히 수십만원에 블로그를 제작해준다는 업체를 만나서

계약금을 주고 얼마 후 디자인 시안을 받았는데..

 

놀랍고 실망스럽게도...기존의 네이버나 다음 까페같은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ㄷㄷ

결국 계약금을 날려야 했죠~!

 

개인 블로그 혼자서 만드는 워드프레스

 

개인 홈페이지,블로그를 만드는 전체적인 틀만 설명을 하겠습니다.

혼자서 맨땅에 헤딩해도 충분히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라는 단어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뭔가 많이 배워야 할거 같은 느낌을 받는데..

그냥 다운 받아서 설치하면 블로그로 쓸 수 있는 블로그 제작,관리를 하는 프로그램 이름입니다.

 

검색창에 "워드프레스"라고 치시고 다운>설치 하시면 그걸로 개인 홈페이지 및 블로그가 탄생하는 것입니다.

근데 네이버나 티스토리와 다르게 웹호스팅을 개인이 사서 연결을 해야 하기 때문에 좀 번거롭고 돈이 들지만..

어디에도 소속되지 않는 개인 홈페이지,블로그가 되는 것입니다.

 

 

정말 간단한 개인 블로그 만들기

 

내 사이트를 구축하려면 우선 웹호스팅이란 것을 결제해야 합니다.

웹호스팅은 인터넷을 연결해주는 장치이며 컴퓨터 하드 같은 역활을 해줍니다.

나만의 파일(홈페이지 디자인)을 저장하면 그것을 인터넷에 연결시켜주는 역활을 해주는 것이죠.

 

웹호스팅을 판매하는 사이트를 가면 위 사진 처럼 상품들이 있는데..하드용량과 트래픽용량을 결정해서

3개월 부터 1년 이상 까지 적당한 기간을 결제합니다.처음은 3g정도면 적당할거 같군요.

방문자가 늘어나거나 한다면 그때 추가 결제로 용량을 늘려주면 되니까요.

 

하드용량은 내가 작성하는 포스트나 사진들 저장하는 공간을 말하는 것이고

트래픽용량은 얼마만큼의 방문자를 받아들일 수 있느냐 입니다.

 

3g 6개월 정도 결제하니 4만원 정도 나오더군요.

1년정도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웹호스팅 비용이 최하 8만원 정도가 고정적으로 들어간다는 뜻입니다.

포스팅이 많아지고 방문자가 늘어나면 추가로 생각을 해야겠죠.

 

신청하기를 누르고 내 정보와 홈페이지에 사용할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결제를 마치면..

 

내 주소의 사이트가 생깁니다. 전 무료 하나 유료 하나 총 두개를 만들었습니다.두개의 저만의 사이트가 생긴 것이죠.

아직은 저 주소를 창에 입력해도 없는 페이지로 나옵니다.디자인이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위 사진의 빨간 표시를 클릭해서 워드프레스 다운 받은 것을 저기다 넣어주면

개인 홈페이지 및 블로그가 완성됩니다.(물론 세부적인 설정들이 몇개 더 있습니다.)

웹호스팅 사이트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주기도합니다. 설치비 1만원 정도 받는거 같더군요.

 

워드프레스를 간단하게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 화면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젠 다른 블로그 처럼 디자인등을 이것 저것 설정해주면 되는 것이죠.

 

개인 블로그 워드프레스 좋은점

 

워드프레스 장점은 저렴한 가격으로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홈페이지 제작을 업체에 맞기려면 수백만원을 훌쩍 넘어가는데..

워드프레스는 본인이 조금만 시간들이면 15만원 안쪽으로 크게 어렵지 않게 업무용 홈페이지던 개인용 블로그이던

구축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디자인도 업체못지 않게 그 이상으로 멋지게 꾸미는 것이 가능한데..

유료테마(스킨)를 워드프레스용으로 만들어서 판매하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티스토리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런 스킨들을 능력자들이 이쁘게 만들어서 파는 곳이 있습니다.

 

물론 워드프레스를 웹호스팅에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개인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고 디자인에 별다른 흥미가 없으신 분들은 그대로 사용하거나 무료테마를 설치하면 충분합니다만..

디자인에 신경쓰신다면 유료테마는 그동안 보지 못한 환상의 블로그 디자인을 만들어줍니다.

 

4~6만원정도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티스토리나 네이버 스킨 생각하면 무지 비싼 가격이지만..

개인홈페이지 디자인 구축한다고 생각한다면 엄청나게 저렴한거죠..

 

그렇게 구매한 테마를 웹호스팅에 업로드 해주면 그동안 보지 못했던 특이하고 아름다운 나만의 홈페이지

나만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가 있습니다.

 

 

http://ko.wordpress.org/

한글판 워드프레스 다운

 

https://dothome.co.kr/ (웹호스팅 구입은 원하시는 곳에 가셔서 하시면 됩니다.여긴 그냥 제가 한곳..)

웹호스팅 사이트

 

http://themeforest.net/category/wordpress/blog-magazine

테마 구입 사이트 입니다.디자인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 워드프레스 다운받음 >웹호스팅 결제하여 구축>웹호스팅에 워드프레스 업로드 : 나만의 홈페이지 사용가능

○ 나만의 주소를 갖고 싶으면 웹호스팅 구축한 사이트에서 도메인도 같이 구매(가격은 2만원 미만)

○ 나만의 멋진 디자인을 원한다면 유료 테마를 구입해서 업로드(6만원 미만)

 

 

○ 웹호스팅 1년 8만원 / 도메인 2만원(영구) / 유료테마 5만원 총 15만원이면 아름다운 디자인의 개인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혼자서 만들어 운영 가능.

○ 간단해도 맨땅에 헤딩 싫으면 설치비 1만원과 웹호스팅 비용만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생성완료.운영가능.

 

기타 설치방법이나 궁금증이 있으시면 댓글로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