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Sculpt Ergonomic Desktop 3달 사용후기

2014. 3. 7. 06:30블로그 이야기/인터넷/IT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Ergonomic Desktop 3달 사용후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체공학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 Sculpt Ergonomic Desktop 입니다.

이놈을 구입한지 3달이 넘어가니 당연히 단점도 나오고 장점도 나오더군요.

 

우선 키패드입니다.

키패드 분리로 책상을 좀더 넓게 쓸 수 있습니다.워낙 감촉이 좋고 계산기 버튼이 붙어 있기 때문에

손에 들고 두드리기 좋습니다.키보드가 워낙 편하고 숫자 버튼이 손에 쉽게 닿는 위치에 있어서 저는 키패드를 거의

사용을 안하지만 말입니다.

 

마우스입니다.

 

 

한 5분은 닦은거 같은데...더럽네요..그래서 다시 닦고 찍은건데..그래도 똑같네요..

엄지손이 닿는 부분이 고무 재질이라 먼지가 잘붙습니다.

 

근데 문제는..고무재질이 통고무가 아닌가 봅니다.엄지 손가락이 지속적으로 닿는 부분이

한겹 정도 벗겨저 나갔습니다.색갈도 살짝 변색되고 힘이 가장 많이 가해지는 부분은 살짝 가라앉았습니다.

처음에 고무재질이 감촉이 상당히 좋았는데..이런 단점들이 나오는군요.

 

그리고 왼쪽 버튼이 가끔씩 뻑뻑해지거나 걸려서 안올라옵니다. 아주 가끔~!

한참 시간 없을때 그런적 있어서 짜증 지대로 났죠.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Ergonomic Desktop 이 제품 구입 할때 마우스는 구입 안할려고 했는데

세트로 팔아서 어쩔수 없이 같이 구입했습니다...여하튼 마우스는 곳 다른 놈으로 살 예정입니다.

 

 

첨 구입시 모습입니다. 반질반질 하네요.3개월 차이인데 위 사진이랑 많이 다르군요.

그냥 프라스틱 재질로 나오는게 더 깔끔하지 않나 싶군요.아니면 통고무라던가..

어쨋던 고무 부분이 변색,가라앉음,뜻겨나감 이런 부분이 없었다면 계속 썻을 겁니다.아..버튼 걸림도 있군요..

 

키보드

Sculpt Ergonomic Desktop 이 세트 제품에서 단점은 오로지 마우스 하나 같습니다.

키패드나 키보드는 매우 만족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ㅠ] 이 한글 키가 왼손으로 누르는게

너무 어색하고 힘들었는데 이젠 완전히 적응해서 불편함이 없습니다.

 

처음 후기 처럼 속도도 일반 키보드 보다 더 나오고 손도 매우 편합니다.

얼마전에 도서관에 가서 책좀 찾을 라고 일반키보드로 검색을 했는데..많이 당황했습니다.

 

일단 팔을 억지로 모으고 꼬아서 치는듯 불편했고 키보드의 키 간격들이 다르다 보니

간단한 책 제목 치는데도 계속 오타가 나와서 고생했습니다.

 

이 키보드에 익숙해지면 일반 키보드에서 고생 꽤나 합니다만

손이 편안한 키보드 중에서는 으뜸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