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먹어도 살안찌는 사람 살찌려면 어떻게 먹어야할까?

2014. 1. 21. 14:29살찌는 이야기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찌는데 나한데 무슨 문제가 있는걸까?

아무리 먹어도 살안찌는 사람 살찌려면 어떻게 먹어야할까?

 

아무리 먹어도 살안찌는 사람들의 고충 

살 때문이란 고민은 똑같지만 마른사람들은 비만인들보다 낳은 취급을 받지 못합니다.

다이어트 한다고 하면 어깨를 다독거려주며 돈이라도 주지만 살찐다고 말하면 니가 말라서 병에 걸렸냐 라며

마른 사람들이 건강과 장수의 상징임을 다시 확인시켜줍니다.

 

살을 빼려는 사람들이 단지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아닐것입니다. 여기저기서 소외당하고 무시당하며 비만인을 바라보는

좋지 않은 시선들도 있을 것이고 멋진 몸매로 멋진 옷도 입고 싶을 것인데..

살안쩌서 마른사람들도 이들과 똑같은 고민을 안고 있습니다.

 

군대문제 취업문제 결혼문제등 모두 살이 많아도 안되고 모잘라도 안되기 때문이죠.

게다가..살이 많으면 남자들 사이에서 강자소리나 듣지만 마른남자는 항상 약자취급을 받으며 무시당하는....

 

 

 

아무리 먹어도 살안찌는 이유는 무엇일까? 

살이 안찌는 이유는 무조건 먹는 문제와 연관되어 있습니다.병이 있어 잘 못먹거나 귀찬아서 잘 안먹거나..

살찌는 영양성분을 모르거나 이것도 아니라면 마지막 하나는 소화계통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소화가 빨라서 먹은 음식의 영양분을 미처 흡수하지 못하고 배설을 하기 때문에 남들만큼 먹어도 살이 찌지 못하는 것인데

사상체질로 따지면 이를 소음인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본인만의 오해를 하기도 하는데 자신이 남들 만큼 잘 먹고있다거나 더 먹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허나 자신이 일주일간 먹은 것들을 기억해 체크해보면 그 이하일 가능성이 큽니다.

 

 

아무리 먹어도 살안찌는사람 살찌려면 어떻게 먹어야 할까? 

살찌는 것은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공급해주는냐가 관건입니다.다이어트랑 정반대이지요.

특히 마른사람들은 단순히 잘 안먹는 문제를 떠나 소화계통이 안좋아서 그럴 수 있기 때문에 먹는 것에 상당히 신경 써야합니다.일반적으로 먹던 식사의 개념을 탈피하고 3대영양소에 중점을 둡니다.(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그냥 밥만 잘 먹으면 살이 찔줄 아는데..살과 근육을 불려주는 영양소는 따로 있습니다.

 

탄수화물 : 탄수화물은 쌀 밀 감자등이 대표적입니다.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내는데 대표적인 영양소이고 1g당 약 4kcal의 에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사용되고 남은 것은 우리몸에 저장되어 살이 찌게 됩니다

 

 

지방 : 지방은 고기류의 비계와 견과류 버터나 기름류에 많이 함류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 보다 적은 양으로도 많은 에너지를 낼 수 있으며 때문에 다 소모 되지 못하고 피하에 쉽게 쌓이게 됩니다.

신체의 성장과 균형에 도움을 주며 역시 체중증가에 큰 기여를 합니다.

 

 

단백질 : 단백질은 육류나 생선등에 많이 함류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과 지방보다 낮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지만 주로 우리 몸 구성성분으로 사용됩니다.

근육의 구성 성분이 단백질이기 때문에 근육을 발달 시키려면 단백질을 잘 섭취해줘야 합니다.

 

근력운동 자체가 살찌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균형잡힌 체중증가와 체중이 불어나고 근육이 커지는 시점을 이용해

근육성장 극대화등 다양한 이유로 헬스는 필수.

 

이 3가지 영양소를 지속적으로 얼마나 공급해 주는냐에 따라서 살이 찌고 안찌고 결정이 되기 때문에

하루 딱 3번만 에너지를 공급해주던 기존의 3끼 개념도 완전히 탈피해야 합니다.

 

우리 몸은 하루3번이 아니라 2~3시간에 한번씩 영양소들을 일정 흡수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하루에 3끼만 먹어주면 엄청난 낭비가 되겠죠.

 

2~3시간 마다 에너지를 공급해 준다면 하루에 5~6끼가 될겁니다. 오전 7시 1회/ 10시 2회/ 1시 3회/ 4시 4회/ 7시 5회/ 10시 6회

그 많은 양을 어떻게 다먹냐가 아니라 적당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양을 조절하여 다음 식사에 무리 없도록

반복해주는 것입니다.다음 끼니가 왔는데 아직 배가 부르다면 더 먹어선 안되겠죠.

 

편하게 말하면 2~3시간 마다 자기 양에 맞게 조금씩 보충을 해주어서

하루종일 적당하고 안정된 포만감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또한 일반 밥그릇에 담아 먹으면 밥과 반찬의 개념이 잡혀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반찬을 먹게되거나 양조절이 힘듭니다.

먹는 그릇은 밥공기가 아니라 접시 한개에 담아서 먹습니다.

3대영양소 외에 쓸때 없는 반찬으로 배를 불리지 말고 반찬이란 개념도 없애버려야 합니다.

 

한끼식단 예 : 접시에 적당한 밥(탄수화물), 생선 반토막(단백질), 견과류(지방) 을 담아 먹는다.

접시 한곳에 먹을 음식이 모여 있기 때문에 양을 측정하기도 좋고 먹기도 편합니다.

이렇게 매 2~3시간 마다 먹음.

 

아무리 먹어도 살안찌는 사람들의 성공 포인트

살찌는 성공 포인트는 장기적인 계획에 있습니다.

다이어트도 꾸준하게 감량을 해서 원하는 목표에 다다를려면 1~3개월이 걸립니다.살찌는 것도 마찬가지로 각자 원하는 체중에 도달하려면 몇일 몇주가 아닌 1~3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히 먹어야 하는만큼 돈이 들기 때문에 계획 없이 실행했다가는 도중에 포기하게 되는 불상사가 벌어지고말죠..

심하게 마르신 분들은 더 장기간 먹어야 하기 때문에 더 치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