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 30. 12:25ㆍ살찌는 이야기
마른남자 살찌려고 닭가슴살 먹는 실수는 그만!
근육을 만들기 위해 닭가슴살을 먹으며 헬스하는 모습 많이들 보셨을겁니다.
때문에 언제부터인가 닭가슴살과 헬스가 근육과 체중증가의 상징이 되어버려서 한편의 외소하고 마른 사람들이
살찌기 위해서 닭가슴살 식단을 따라하고 계십니다.
닭가슴살이 근육을 생성해주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은 맞지만..체중이 증가할려면 우리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3대영양소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을 꾸준히 챙겨먹어야 하고 단백질 보다는 탄수화물 비중이 더 커야합니다.
최근 포스트>> 아무리 먹어도 살안찌는 사람 살찌려면 어떻게 먹어야 할까?
닭가슴살이나 단백질에 너무 치중하여 먹는다면 체중증가가 아닌 다이어트가 되버리는데..
tv에서나 헬스장에서나 왜 그들이 그렇게 닭가슴살에 열광하며 근육을 키웠는지 알아보면..
일단..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두가지 작업을 해야 합니다.
하나는 제한 없이 먹으며 체중을 불리는 벌크업과
하나는 벌크업으로 만든 근육을 보이게 만드는 데피니션입니다.
벌크업(체중중가)
- 이것 저것 가리지 않고 일정기간 제한 없이 먹어서 체중을 불린다.
- 체중이 불어나는 시즌을 이용해 가능한 무겁게 운동하여 근육을 두껍게 만든다.
- 살이 빠지는 유산소 운동은 안한다.
데피니션(근육 선명도를 위한 다이어트)
- 지방과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최대한 고단백으로 섭취한다.
-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제거한다.
- 무게 위주보단 횟수 위주로 운동한다.
그냥 자기 체중에서 운동안하고 벌크(체중증가)시즌을 거치는 이유는..
70KG 체중에서 아무리 근육을 만들어봐야 결국엔 70KG 체중의 근육만 붙습니다.
그러나 70kg의 체중이 90KG 까지 찌우면서 근육을 만들고 다이어트로 다시 70KG 까지 빼주면 90KG의 근육을
가지고 있는 70KG의 사람이 되는 것이죠.
그래서 선수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이 규칙을 따라서 먹고 운동을 해야
보다 빠르고 두꺼운 근육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뭐냐면..
단백질인 닭가슴살을 주로 공급하는 시즌이 바로 데피니션(다이어트)시즌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벌크시즌도 닭가슴살을 먹고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줘야 하지만... 체중을 불리기 위해 제한 없이 먹어도
되기 때문에 굳이 지방 섭취를 줄이려고 뻑뻑하고 맛없는 닭가슴살을 먹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데피니션 시즌에 닭가슴살을 먹는 이유
돼지고기나 소고기에는 지방 함량이 상당히 높다.우리 몸에서 에너지 원으로 활용되는 3대 영양소로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이 있는데 지방은 적은 양으로도 많은 에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운동으로 소모되는 양은 적고 몸에 축적 되는 양이 많다.
그렇기에 지방은 다이어트시 반드시 피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반면 닭가슴살은 육류중에서 지방이 거의 없는 순수한 단백질 덩어리이며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다.그렇기에 살이 찌는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최대한 제한 하는 다이어트에 닭가슴살은 최고의 식품이다.
그렇기에 살찌려는 마른 사람들이 3대영양소중 단백질을 챙겨드시는 것이라면.. 닭가슴살이 아닌..
돼지고기, 소고기, 닭의 더 맛있는 부위들, 겨란,생선등...맛있고 지방도 풍부한 음식들을 드시면
살찌는 것과 근육생성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근데 TV에서 보여지는 모습들은 이런 벌크시즌을 쏙 빼놓고?
마무리 단계인 데피니션 장면만을 보여줬기 때문에 근육이 발달하고 살이찌는 것을 데피니션 단계로 착각하고
이를 따려하려다 체중증가에 실패를 하더군요.
몸이 외소해서 살을 찌고 싶은 분들은 맛없고 뻑뻑하고 영양가도 부족한 닭가슴살만 먹는 실수를 하지 마시고
다양하고 맛좋은 단백질을 즐기세요.
이 블로그 살찌는 방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