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 한약 먹으면 정말 살이찔까?

2014. 1. 29. 06:30살찌는 이야기

살찌는 한약 먹으면 정말 살이찔까?

 

 

과거 제가 뼈다귀 만큼 말랐던 시절에는 정말 살찌는 정보를 찾기 힘들었습니다.

살찌는 정보가 있었다면 신문에 기재된 가짜 살찌는 약이라던가 민간인들 사이에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알지 못할 괴소문들 뿐이었죠.뭐..돼지 비계만 구워 먹으라 던가..땅콩 기름만 짜서 먹으라던가..한약 잘못 먹으면 살이 찐다던가..

많이 속아보고 울어보며..살을 찌게 해준다는 살찌는 한약에 대해 접하게 되고..
한약을 먹으면 살이 찌는 체질이 된다나...? 

속설에 떠도는 이야기들중 한약 잘못 먹으면 살찐다는데..
혹시나 진짜 잘못? 먹고 살이 찔 수도 있을 거라는 희망을 안고 한의원을 방문 했습니다.

 

딱 첫마디로 살찌는 한약 먹으면 정말 살찌나요? 라고 물어봤었는데...ㅎ

한의원에서 설명을 들어보니 살찌는 한약 이라는 것이 따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더군요.

살찌는 한약에 대해 보다 자세히 물어보니..
 
마른 사람들이 식욕이 없거나 귀차니즘으로 잘 안먹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식욕을 돋아주는 한약을 처방하는 이유가 대표적이었고
잘 먹지 않아 생긴 오장육부의 부족한 기운을 보안해주기 위해 녹용등을 처방하여 기혈의 순환을 촉진시켜
체중증가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실제로 살이 잘 안 찌는 사람들의 원인 중 대부분이 식욕이 없어서 잘 안 먹는 문제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 초창기에 살찌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을 때도 댓글을 달아주신 수많은 분들 중

대부분이 식욕부진이나 소화계통 쪽에 문제를 겪고 있더군요.

 

저도 식욕이 무척 없는 편이어서 옆집이 고깃집인줄도 몰랐을 정도고..

식사를 미루고 미루다 뱃가죽이 등짝에 붙어 꼬르륵 거려도 큰 고통을 모르고 살았으니까요 ㅋ


그렇게 한 15~20일 분량 한약을 처방 받고 하루 2 회씩 꾸준하게 먹어본 결과

식욕은 정말로 왕성해 지는 것을 느꼈습니다.배불리 먹었지만 식욕은 살아있더군요.배속에 거지가 들어간줄..

가격이 높아서 20일 정도만  먹고 말았는데..

 

제가 살찌는 것에 성공한 결적정인 요인은 2~3개월간 꾸준하게 열심히 챙겨 먹었기 때문이지만..

초반에 식욕상승으로 어느정도는..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결국 한약을 먹고 살이 찌거나 체질로 변한 다는 말은.. 
부족한 기운과 기혈의 순환을 촉진시켜서 소화 흡수에 변화를 주고 식욕을 증진 시키므로
한약이 살을 찌게 해주는 것이 아닌 식욕을 돋아주므로 더 먹게 되어 살이 찐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식욕이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은 음식으로 꾸준하게 3대영양소를 먹어주는 것으로 살을 찌워주시면 되고. 

식욕이 너무 없으신 분들은 한약의 도움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