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사람 살찌는 방법과 살안찌는 이유

2010. 6. 29. 02:04살찌는 이야기

 

마른사람 살찌는 방법과 살안찌는 이유

살찌는 방법으로 검색하면 대부분 보충제 광고..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알수가 있나..

많은 사람들이 살찌는 방법을 몰라서 또는 잘못된 방법을 선택해 몸을 망치거나 세월을 낭비하는 안타까운 일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그래서 제 오랜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살찌는 방법의 바른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78키에 55키로에서 3달만에 20kg 체중증가)

살찌려는 사람들 중에는 그냥 남자다운 모습이 좋아서, 약간 마른거 같아서, 조금 찌면 좋을거 같아서,
너무 극심하게 말라 여름에 외출도 잘 안하시는 분들 까지 다양할 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윤석이다 생선까시다 좀비다 이런 놀림에 지쳐서 체중증가를 결심했죠.

살이 안찌는 이유 (당이 없는 음식과 식욕저하)

살이 안찌는 이유중 하나는 잘 안먹거나 지나치게 칼로리가  낮은 반찬(야채)을 드셔서 그렇습니다.
저 3끼 다 먹는데요 ..라고 하시면..제가 예전에 항상 3끼 배부르게 먹어도 살이 안찌고 오히려 있던 살마저 빠져나가곤 했습니다.뭐 거의 항상 그랬고 제가 체질이 월래 타고났기 떄문에 그런줄 알았죠.
하지만 문제는 다른곳에 있었습니다.

살이 안쪘던 여러 이유중 하나는 집안 사정이 않좋아서 또는 건강상 반찬을 야채 위주로 먹은 것이 원이이었죠.
무,배추,양파,두부,콩나물 등 야채 위주로  칼로리도 낮고
gi 수치도 낮은 음식들로만 먹어서 체중이 늘질 않았던겁니다 .gi 수치란?
음식에 함유된 당의 수치를 gi 라 부릅니다.

 

다이어트 이야기를 해서 죄송합니다만 연관이 있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저인슐린 다이어트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은 몸속에 들어와 당으로 바뀝니다
이때 췌장에서 분비된 인슐린은 이 당을 간이나 혹은 근육들 각 장기에 골고루 나눠주는 역활을 하는데
그런데 몸에 빠르게 흡수되는 당(gi) 수치가 높은 음식을 먹었을 경우 그만큼 더 많은 인슐린이 분비되고
갑자기 간과 근육의 처리능력을 넘어설 정도의 당이 들어오게 되면
당은 지방 세포로 저장되고 그 결과 살이 찌게 됩니다
저인슐린 다이어트는 굶거나 한 가지 특정 음식만을 먹지 않고, 당(gi)지수가 낮은 음식 위주로 먹음으로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여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3끼 다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로 gi 수치가 낮은 음식만 골라먹어 서서히 체중을 빠지게 만드는 방법인데
결국 여지껏 먹었던 음식이 체중을 늘려주는 칼로리도 당도 없었던 겁니다.

식욕저하

체중이 표중체중의 이하로 내려가면 몸이 절전모드를 실행합니다.(절전모드?)
우리 몸은 정말 적응을 잘하는데요..오늘 헬스장에서 10키로를 들었다면 일주일 후에는 12키로를 들 수 있게 힘이 늘어납니다.
또 손가락을 삐었다면 그 부분은 더욱 굵어져 다음 부상을 예방하기도 하죠

먹는 것이 계속 줄어 몸이 저체중으로 내려가면 몸에서는 이를 감지해서 대처를 하게 되는데..
꼭 필요한 에너지만 쓰게끔 조절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기존의 기초대사량을 더욱 몸에서 줄이게 됩니다.(기초대사량 : 숨시고,소화시키고,생각하고 생명유지만 하는 에너지)
소화기능까지 내려가므로 당연히 식욕도 크게 줄어들겠죠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면 식욕도 늘어납니다)

반대로 먹는 것이 너무 많아 에너지가 넘쳐난다면 못먹는 상황에 대비해 영양을 지방으로 축적하게 되는거죠
코에 먼지가 들어가면 재채기를 해서 먼지를 빼내듯
감기에 걸리면 열이나서 바이러스를 죽이듯 살기위해 뇌가 자동으로 조절하는 것이죠
신기하게도 어느정도 체중에 올라가면 식욕저하는 말끔히 없어집니다(절전모드해제)  

근거 없는 소문들

살찌는 방법의 가장 큰 적중 하나는 주위사람들의 말도 안되는 충고들 하드라,했드라,나도 들은이야기

    
니가 땅콩기름 짜서 먹으면 살찐대서 15년 동안 땅콩 기름만 먹었다!!

살찌는 방법을 모르는건 둘째 치고.. 말도 안되는 소문 때문에 체중증가에 실패를 하거나 몸을 망친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저기 헛소문에 속아가며 체중증가에 애를 먹던 시절 그런 삶에 저를 더욱 더 힘들게 하는게 있었으니 ..

그것은 바로.. 말도 안되는 주위 사람들의 충고와 잘못된 정보 입니다
살찌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앞서서 괴소문들의 정체를 밝혀봅시다.

1 교도소 갔다오면 살찐다


아는 사람들이 하는 말중 하나가 "교도소 갔다오면 살쪄" 란 말을 합니다.
어쩌라고 나보고 갔다오라고? (벼락맞을 놈들)
교도소에 가면 왜 살이 찌는지 알지도 못하고 꺼낸 한심한 말들입니다.
교도소를 가므로 찌는 것이 아닌 교도소의 규칙적인 생활 때문에 살이 찌게 됩니다.
정해진 시간에 운동을 하고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고 정해진 시간에 잠을자는 규칙적인 생활은 한다는 거죠.
이런 규칙적인 생활은 집에서도 가능하겠죠

2 한약 잘못먹으면 살찐다

그소리 듣고 전 밥에도 말아 먹고 코로도 먹어봤습니다.
또 이상한 한약을 먹으면 살찐다 라는 소리를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열이 많은 성질의 한약을 먹고 앓아 누우면 체질이 바뀐다나..
그러다가 병신되면 누가 책임을 져줍니까?


3 기름진것만 먹어라



제목 보기만 해도 토할거 같죠?
밥대신 고기만 먹으면 된다, 돼지비계 구워먹어라,견과류만 계속 먹어라,삼겹살 구울때 기름 나오는거 밥에 비벼먹어라,
밤에 많이 기름진것 먹으면 살찐다...자기일 아니라고 주동아리 막 놀리는군요 ^^
그러다 속버리고 병들어 살찌기 전에 죽겠습니다.
이런분들 주위에 계시면 제가 못했던거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부터 먹어 새끼햐~~!!

 

4 스트레스 받으면 살이 안찐다.



스트레스로 식욕이 줄어들어 식사를 잘 안하게 되어 나온 말입니다.
안먹음으로 그만큼 빠지겠고 3끼 다 먹는데 스트레스로 살이 빠지는 것은 불가능한 일일 겁니다 .
지나친 뇌세포의 스트레스로 에너지 소모가 많아진다 그러므로 살이 빠진다 소리도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만 맞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스트레스로 에너지 소모가 많아 살이 빠지거나 안찐다면 이세상 사람들 모두가 말라깽이가 되어야 합니다.
누구나 잘먹고 운동하면 체중은 늘게 됩니다.


5 해충이 있어서

지가 크면 얼마나 크다고..해충이 배속에 자라는 에어리언인가요..?
영양을 빨아먹으면 얼마나 빨아먹는다구..그래도 조금이라도 내 영양분을 빨아먹는 해충이 몸속에 있다면 안돼겠죠.
해충이 절대 마른이유가 될순 없지만 
일년에 1~2번 구충제를 복용하시는건 건강한 생활 방법입니다.
한없이 말랐을때 뭔 생각을 못하겠습니까..이세상 모든게 살 안찌는 이유로 보일겁니다.


6 유전이다

어느정도 체형을 물려 받겠지만 아버지가 말랐다고 자식도 말르는 경우는 드문거 같습니다.
말른 이유는 안먹어서 이지 유전이라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마른 이유는 후천적인 영양결핍이라고 하고싶습니다.
먹으면 후천적이던 선천적이던 누구나 살이 찌니까요. 살찌는 방법은 조금 있다가 말씀 드리겠습니다.


7 신문에 살찌는약 많잔아 먹으면 쪄

신문에 살찌는약 광고를 본적이 있으신가요? 일단 신문에 광고는 이랬습니다..
"너무 말라서 고민이신가요? 이젠 장가도 가야하고 군대도 가야하고 취직도 하셔야죠"
광고 보고 흥분해서..ㅜㅠ 바로 전화를 했습니다. 드디어 살찐다는 희망과 꿈에 부풀어 12만원의 과감한 투자!!

 

온것은 담배 한 보루 만한 깍대기..열심히 염심히 먹었습니다.
열심히 먹고 있는데 옆집 아주머니가 보더니 그거 예전에 자기가 약장수한데 2만원에 산 건강보조제랍니다..
결국 싸구려 건강 보조제를 제목 변경해서 살찌는약으로 둔갑을 했다는 겁니다.
또 세월이 흘러 그 약품은 어느세 다이어트 약으로 둔갑을 했더군요..
트랜드에 따라 이름이 바뀌는...사기인줄 알면서 사먹은 것이 3번정도 됩니다.
이세상에 살찌는 약은 절대 없습니다.


8



낭떨어지에서 떨어져 몸이 충격 받으면 체질이 변한다...............................................
이런 유언비어들이 여러분들을 가장 힘들게 하는 부분일지 모른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 말도 안되는 소문들을 정리하고자 적어봤습니다.

 

 

 

살찌는 방법 8가지만 지키세요!

살찌는 방법은 오로지 먹는 방법 외엔 없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다고 누군가 이야기 한다면 위에 괴소문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소음인들이 소화계통이 두종류로 나뉘는거 같더군요.
배가 아플떄 까지  먹어도 한 숨 자고 일어나면 소화가 다 되어 있는 무적 위장의 소유자들과 (접니다)
약간의 과식을 하게 되면 바로 설사를 해버리는 사람들..(살찌기 가장 어려우신분들 )

 1 폭식 하지마라

 1 조금씩 자주 먹어라.

 알고 먹어라

 4  따듯한 음식 먹기

 5  헬스

 6  아침형인간

 7  체중계

 8  금주

 보충제와 한약은 옵션

 


1폭식하지 마라


폭식이란 평소에 잘 안먹다 한번에 과하게 몰아먹는 것인데요.
폭식은 살찌는 것을 방해하는 1등공신중에 하나 입니다.
비만인 사람 보다 대부분이 마른사람들이 폭식을 자주 합니다.마른사람이 폭식을 하는 이유는 평소에 잘 안먹기 때문에 외식,회식의 기회로  가능한 폭식을 하려 합니다.

폭식을 하게 되면 소화기능에 문제가 생기고 다음 끼니를 거르게 만들고 또다시 폭식을 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절대 폭식하지 마시고 항상 적당한 양으로 자주 나눠먹어야 하겠습니다.

2조금씩 나눠 먹어라


하루 3끼가 아닌 조금씩 적당히 나누워 5~6회로  여러번 먹습니다.
조금씩 자주 먹어서 하루종일 포만감을 유지해야 설사도 안하고 배도 안나오고 체중이 늘게되는 가장 건강한 살찌는 방법입니다.매 시합때마다 자기가 원하는 체중만큼 늘렸다 쪘다 평생을 반복하는 보디빌더들도
항상 하루에 6~8회까지 나눠먹는 방법을 씁니다.

 여기서 왜 보디빌더 예기를 하냐구요? 그사람들이라고 우리와 전혀 다른 체형의 소유자가 아닙니다.
그사람들 역시 처음부터 그런 근육을 갖고 태어나진 않았습니다.
보디빌더가 된 사연을 들어보면 대부분이 너무 말라서 고생을 했거나
너무 뚱뚱해서 남들에게 무시당하고 소외당해 운동을 시작한 사람들이 대부분 입니다.

결국 어떤 체질이나 누구나 잘먹고 운동하면 찐다는 것이죠. 이세상에 살이 안찌는 체질은 없습니다.
안찐다면 안찌는 문제는 오로지 하나인 먹는문제 입니다.
단 큰 병이 있으면 살이 찔 수가 없겠죠.

 오전 7시 첫끼

 오전 10시 식사

 오후 1시 식사

 오후 4시 식사

 오후 7시 식사

 오후 10시


나눠먹는 방식은 여러가지입니다.각 생활 패턴에 맞게 하시면 편합니다.
1~6번까지 모두 똑같은 양으로 나눠 먹게 되면 정말이지 좋은데.. 회사다니면서 학교다니면서 힘들겠죠?
  • 1~6번까지 똑같은 양으로 나눠 먹는는 방식
  • 하루 3끼 평상시 처럼 잘먹고 점심과 저녁사이에 한끼, 저녁과 취침 사이에 한끼를 추가하는 방식

첫번째의 경우는 집에서 있는 경우 아니면 힘들겠구요
두번째의 경우는 직장인이나 학생이나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루 3끼 먹고 두번 간식을(간식보다는 추가 식사의 개념) 먹는다고 생각하면 되는거죠
도시락을 싸던 사먹던 점심과 저녁 중간에 1번 밖에서 추가해 먹고 집에 와서 져녁 후
저녁과 취침 사이에 밤참으로 한번 더 먹고.

그렇게 되면 위에 시간표에 4시가 점심과 저녁사이가 되겠고 10시가 마지막 식사인 저녁과 취침 사이가 되죠


3 알고먹어라



음식마다 영양 성분이라던가 수치가 모두 다릅니다.
맨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gi(당)이 낮은 음식 높은음식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음식의 영양 성분을 알고 먹어야 겠죠.
아무것도 모르고 당이 낮고 칼로리도 낮은 음식을 먹어봐야 살은 잘 찌지 않습니다.

아주 안찌는 것은 아니지만 당 수치가 낮은 야채위주로 드신다면 더 자주 많이 먹어야 겠죠.
과거 먼 옛날 건물만한 채식공룡이 있었습니다.
채식공룡이 그 커다란 체격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하루종일 먹는것에 투자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알고 먹으면 더 쉽게 더 빨리 찐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끼 식단은 살과 근육을 만드는 3대영양소로 조합을하여 먹습니다.
3대영양소는

  • 탄수화물
  • 단백질
  • 지방

이렇게 세가지가 됩니다.
탄수화물은 밥,감자,고구마, 같은 우리가 먹는 주식을 말하구요. 단백질은 고기나 생선 겨란 우유등이 있습니다.
지방은 견과류,마가린,기름종류,마요네즈 등에 있구요
고기를 못드시는 분들은 생선,겨란 등으로 단백질을 섭취해 주시면 됩니다.

가능한 고칼로리와 당이 높은 음식을 먹는것이 유리하지만 항상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면 종류라던가 야채위주의 음식이라던가 회식때나 외식때 신경쓰지 마시고
먹을 일이 있다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음식별 gi 수치 보러가기
음식별 칼로리 보러가기

gi수치가 60 이상인것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4 따듯한 물과 음식 먹기 (한의학 사상체질)


사상체질을 설명을 해드리면..
태양인,태음인/소양인,소음인 4가지 체질이 있는데 여기서 우리가 속하는 체질은 소양인과 소음인입니다.
소음인는 대체적으로 뼈가 얇고 마른사람들입니다.

소음인의 소화계통이 두종류로 소화기능이 강한 위장과 소화기능이 약한 위장이 있습니다.
저같이 소화기능이 강한 소음인은 뭐든지 잘 먹고 무쇠도 소화시킬만한 소화능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소화기능이 약한 소음인은 찬음식이라던가 조금의 과식을 하면 설사를 해버려
살찌는데 어려움을 겪곤 합니다

뭐 찬것을 먹으면 속이 않좋아 지는 것은 소음인의 공통 특징 같더군요.

그래서 소화가 약한 소음인은 찬음식을 피하고 가능한 따듯한 음식을 먹어야 하고
소화흡수가 빠른 음식들을 먹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식사 양을 늘릴때는 아주 서서히 조금씩 늘려 위장을 적응시키게 합니다.
물은 항상 냉장고에서 꺼내 두어서 차갑지 않은 물을 드시고 가능한 따듯한 물을 먹습니다.

제가 살찔 때에는 여름에 뜨거운물 먹는게 힘들어서 그냥  찬물을 먹었는데..
솔직히 미지근한 물 먹기도 힘들더군요 (더운데 뜨거운물을..) 그때는 찬물 먹어도 별 이상은 없어서 그냥 마셨는데..
근데 지금은 찬물을 먹으면 소화기능이 약해져서 빈속에 소화불량이 걸리더군요 -0- (설사까지..)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집에선 항상 물을 냉장고 넣지 않은 물을 먹고
헬스장에선 뜨거운물과 찬물을 섞어 미지근하게 먹습니다.
이젠 익숙해져서 미지근한 물도 여름에 잘마십니다(이젠 찬물보다 좋다는..)
소화기능이 약하신 소음인 분들이 참고하시면 상당히 도움이 되실겁니다.
(한의원에서 2만원에 체질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헬스


 

살찌시려면 반드시 헬스를 해야합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다 시피 마른사람들은 기초대사량이 워낙 낮아서 식욕이 없어 고생하시는분이 많은데..
운동을 하게되면 기초대사량이 올라가서 식욕 문제는 운동을 하면 거의 없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 살 찔려는 분들은 체격이 좋았다가 마른게 아니기 때문에 근육이 사용된 적이 없습니다.
발달이 안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안하고 먹으면 여러분들이 바라는 체격 증가가 아닌 순수 지방 증가가 됩니다.
뭐 지방증가라도 체중을 늘겠죠...하지만 지방과 체격(근육) 의 차이는 다 아시겠죠?

                                                 

근육과 체격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헬스에선 벌크업이라 부릅니다.
먹는것에 제약을 두지 않고 체중을 불리면서 중량을 드는 것을 벌크업이라 하는데요.
체중증가 되는 시점을 이용하여 근력운동을 하셔야 근육을 빠르게 증가시키고 최대한 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운동시간은 최대 2시간을 넘기지 말아야 하고(적정시간 한시간 반) 일주일에 2회는 쉬어줍니다.
남자의 경우 유산소를 안해도 되지만 여자는 지방에 민감한 관계로 근력 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합니다.

여자분의 경우 운동하기 쉬운 머신종류로 1시간정도 하시고 30~40분정도
유산소 운동인 빨리것기를 하시면 됩니다.

"유산소하면 살빠지는거 아니에여?" 라고 하실텐데..
여자는 10키로만 쪄도 티가 많이 나기 때문에 올라오는 지방을 녹여가면서 살을 찌웁니다.
남자는 근육이 커서 지방을 치고 올라오는데 비해 여자는 근육이 작은 관계로 지방 없이 탄력있게 찌는게 목적입니다.
자세한 운동종목과 세트수는 가까운 헬스장에 가시면 친절하게 프로그램을 짜주실겁니다.


6 아침형 인간


살을 찔려면 먼저 규칙적인 생활을 하셔야 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실려면 아침형인간이 되셔야 합니다.
하루에 6~8 나누어 드실려면 아침부터 일찍 일어나 있어야 식욕이 생기고
6번정도를 나눈 식단을 다 먹을 수가 있겠죠.

교도소나 군대에서 살이 찌는 이유는 규칙적인 생활입니다.
규칙적인 시간에 밥을먹고 규칙적인 시간에 운동하고 규칙적인 시간에 잠을자고 "어 나 군인인데 왜 살이 안찌나여?" 라고 하시는분들.. 군대의 경우 어느 부대냐에 따라서 훈련양이 결정되고
훈량강도가 높은 곳에서는 살이 안찝니다..

7 체중계



체중을 자주 재는 습관을 기르세요.체중계에 올라서면 어제 내가 얼마나 잘 먹었나 알 수 있습니다.
막연하게 이정도 먹으면 살찌겠지 일주일동안 그만큼 먹었으면 어느정도 쪗을꺼야 하고 체중을 안재신다면 성공할 확률도 줄어들고 시간도 오래걸립니다.

오늘하루 또는 2틀간 얼만큼의 양을 먹었을때 몇그람이 늘었다는 기준이 있어야 보다 수월하게 체중증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귀찬아서, 힘들어서 먹는 것을 게흘리 하거나 굶엇을때 체중을 잰다면
눈에 띠게 줄어는 눈금을 보며 다시금 힘을 내게 됩니다.

특히 체중이 어느정도 올라간 상태에서 약간의 귀차니즘으로 살이 빠졌다면 체중계 바늘에 충격을 먹어서
나도모르게 허겁지겁 챙겨먹게 되거든요.자신을 컨트롤 할려면 체중계는 필수입니다.
지금 저는  하루 먹은 양과 떵을 싼 양을 알면 ㅈㅅ,.체중을 안재도 딱딱 정확하게 수치가 나옵니다.
자신의 떵 무게까지 체중계로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8 금주


술을 마시면 다음날 속도 않좋고 식욕이 없어져서 밥을 별로 못먹게 됩니다.
못먹게되면 뻔히 체중이 빠지겠죠.. 음주는 살찌기의 큰 적입니다.
사회생활 하면서 금주하기 힘드신거 잘 압니다.

하지만 그런 노력을 안하고는 마음 먹을걸 이루기 힘들죠.
회사에서 잘 설득하고 해서 술을 한동안 안먹는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저의 금주 의지력을 잠깐 예기하자면..


2년정도 다닌 직장이 있었는데
술을먹으면 자꾸 살이 빠져서 입사 전부터 금주를 결심했습니다.

사장이 자기랑 술먹어 주는 것을 하나의 능력으로 보았는데...전 무조건 거절하거나 회식때 밥만 먹고 도망가니 화가 단단히 나있었죠..  남이 잘못한것도 저한데 화풀이할 정도였으니..ㅠ

입사 파티 때 신입사원을 3차 까지 기본으로 끌고가는 의식이 행해졌는데..
2차갈려고 택시잡는 상황에서 "사장님 전 이만 들어가겠습니다" 라고 했더니 개난리를 치더군요..(생략..)
그렇게 실랑이가 끝나고 사장은 택시를 타고 사라져 갔지만..
사라져 가는동안 사장은 택시 뒷자석에서 저를 한없이 부라려 보면서 사라졌습니다.

그 기분은..참....ㅋㅋ 다음날 일 나오지 말라고 전화가 올것 같은 기분 이었습니다 ㅎ
훗날 말을 들어보니 제가 다음날 안나올 줄 알았데요..

살찔려면 술을 끊어야 했기 때문에 짤리면 짤렸지 술은 안먹는다는 마음이었어요..ㅠ
다른 직원들도 제가 분위기를 다 망쳐 놓으니 저한데 불만이 엄청 났고..
사장은 일일이 저를 따라 다니면 괴롭혔습니다 -0ㅠ
그러나..전 그것을 극복하려 남들보다 40분 일찍 나와 일을 했고 잦은 술자리로 지각하는 직원들을 제가 땜빵하기
시작하던 1년쯤... 언제부턴가 사장이 뒤에서 저를 지켜보는게 느껴졌습니다.

그렇게 인정을 받아 승진도 했고 무조건 술자리던 회식자리는 모든 직원이 밥만 먹고 술먹을 사람만 남아 들어가는
자리로 바뀌었습니다.밤늦게 직장에 술판이 벌어지던 환경은 저를 중심으로 밥판으로 바뀌었고
술먹을 사람은 소주 한두병 시켜서 반주로 후딱 먹고 들어가는 환경으로 바뀌었습니다.
노력하면 안되는 것은 없는거 같습니다.

보충제와 한약 (옵션)


보충제도 꽤 도움이 되어 줍니다.
보충제를 구입 하실땐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율이 5:5 로 섞여 있는 제품을 사셔서 아침 식사 후 운동 전,후 취침 전에 총 3번정도 드시면 되겠습니다. (보충제는 약이 아닌 가공 식품입니다)

말그대로 보충제이기 때문에 자연식 보다는 효과가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너무 보충제에만 의지하시면 안됩니다.
안먹어도 되지만 꼭 먹어야할 타이밍에 먹거나 음식을 섭취 못할 상황이 올때 먹어주면 좋습니다.                

한의원에 가서 어떤걸 먹을지 문의를 했더니 식욕을 증진 시키는 약이 있다더군요.
(아마 위열을 내려주는 한약이었을겁니다) 그때 여름이라 식욕이 없었고 해서 한첩인가 보름 분량에 17만원 정도 준거 같습니다.써비스로 용을 조금 넣어주셨다는..

비싸서 딱 한달만 먹었습니다.
어쨋던 먹으니 배속에 거지가 든것도 아니고.. 먹으면 먹는 대로 소화가 되거나 배가 아플때 까지 먹게 되더군요..
한약을 끊고도 1~2 달간 식욕이 유지된거 같아요 ㄷㄷ
식욕이 없어서 고민이신 분들은 한약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비싸서 그렇지 돈 있으신 분들 적극 추천합니다.

담배도 식욕저하의 원인이 되어서 끊으시라고 말씀드리구 싶은데..
이거해라 저거해라 하면 현실성과 너무 떨어질까봐서..저는 살찌려고 담배까지 끊었지만서도..

마무리


 

쓰다보니 엄청난 장문이 되었네요..ㅠ 왕 피곤합니다...

가장 핵심적인 포인트는 헬스를 하시면서 음식을 조금씩 자주 나누어 먹어 하루종일 적당한 포만감을 얻는겁니다.

단기간이 아닌 장기간으로 계획을 세우세요. 마른 정도에 따라 최소 한달에서 최대 3개월 예상하시고
심하게 마르신 분들이라면 최대 3개월 잡으셔야 합니다.
체중변화를 겪는 시간은 2주정도 되구요.

저도 이런 방법으로 3개월만에 20키로가 쪘습니다.
살찌고도 운동은 중독되서 현제까지 계속 하구 있구요 ㅎ 이제 원하면 언제든 마음대로 체중 조절이 가능하네요

(주위)
체중이 올라가도 몸이 예전의 몸으로 돌아갈려고 해서 한동안은 먹는 것을 유지를 안하면
살이 서서히 빠져버립니다
그러므로 살이 쪘다고 방심하고 안먹으면 원상복귀 되므로
몸이 올라간 체중에 적응을 할때 까지 꾸준히 체중측정을 하시면서 조절하시고
어느정도 적응이 되면 남들처럼 단 3끼만으로도유지가 됩니다 ^^


블로그 관련글

힘없고 만사가 귀찬고 축축처질때 무기력증 원인과 치료방법
살찌는 식단